사진으로 채우는 공터...

간단하게 채식짜장 만들기 본문

대충대충 채식요리

간단하게 채식짜장 만들기

그냥보기 2016. 5. 27. 00:40

갑자기 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만드는 김에 사진도 찍고 블로그에도 올리고...


[재료]

양파, 고추장, 춘장, 마늘, 후추, 고춧가루, 설탕, 식용유, 기타 등등 원하는 재료

+밥 or 면


[조리]

귀찮으니까 양파 넣고






마늘도 넣고(그냥 마늘 없어서 다진마늘)






고추장과 춘장의 비율을 약 1:2로 넣고(많이 넣으면 짜니까 1인분 기준 고추장은 2/5 숟가락정도)







원래 다른 것들도 넣어야 하지만 갑자기 먹고 싶어서 하려고 보니까 재료가 없네요 ㅋㅋㅋㅋㅋㅋㅋㅋ

고로 이렇게만 넣고 식용유(보이는게 카놀라유) 넣고

(사진 찍다가 잘 못 해서 많이 넣음 8ㅁ8)






춘장과 고추장이 고소하게 볶아지도록 볶아줍니다~






잘 볶아졌으면 후추와 고춧가루를 기호만큼 넣고 좀 더 볶아줍니다

(달달한 중국집 짜장을 원하시면 설탕 넣으시면 됩니다)

오늘은 짜장면이 먹고 싶으니 면을 삶아서 준비!






준비된 면 위에 그냥 부어도 되지만 같이 볶는 것이 더 맛있어요!

고로 면을 넣고 약 3분 정도 더 볶아줍니다 :D

그러면...


짜잔~ 맛있는 짜장면 완성!! (근데 사진에 면이 안 보이네요)






맛있게 먹어줍니다 :D